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끝나지 않는 양소 사태-feat.임우신(고장극 좀 해주세오)

드라마 리뷰/중국

by amongthespirits 2020. 1. 2. 18:35

본문

2020년이 되어도 끝나지 않는 양소 사태에 대한 이야기.

 

의천도룡기 2019가 중국에서 처음 방영된 게 2019년 2월 27일이었다. 4화가 방영 된 이후, 양소가 어쩌고 저쩌고 하며 탐라가 웅성웅성대기 시작했고 여기저기 게시판에도 양소에 대한 이야기들이 올라왔다. 그래서 호기심에 나도 중국어도 못하는 주제에 4화와 5화를 찾아보고 깜짝 놀라 3월 말경에 새로운 양소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다. 

 

의천도룡기 2019 - 새로운 양소의 모습

새로운 의천도룡기가 시작된다는 얘길 들었는데 지금껏 여러 버전의 의천도룡기를 보아 온 사람으로서 그다지 흥미를 가지지는 못했었다. 아무리 여러 가지 버전을 보아도 개인적으로는 양조위 주연의 의천도룡기..

amongthespirits.tistory.com

이 포스팅 이후로 양소역을 맡은 임우신에 관한 포스팅도 했고 극안에서 양소의 딸 불회와 빌어먹을 은육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인터뷰도 포스팅하고 그랬었다. 이때 새로운 모습의 양소에 놀라고 은육과의 혼인에 아이고 불회야를 외치던 이들이 양소 사태 제1세대라고 부를 수 있겠다. 이땐 자막도 없을 때라 의천도룡기 2019를 본 사람들은 중국어 할 줄 아는 사람, 중국 자막 보면 이해하는 사람, 그런 거 상관없이 그냥 본 사람 등이 있다. 리얼 타임으로 보던 세대들이라 한국 뿐 아니라 중국 네티즌과 함께 울고 웃고 분노하고 했었던 듯. 

 

한국 채널차이나에서 의천도룡기가 방영되기 시작한 것이 4월 25일이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제2세대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외치는 것은 똑같음. 양소! 아이고 불회야ㅜㅜ 은육 죽어! 임우신 고장극 해! 등등. 아직 중국에서도 끝난 지 얼마되지 않았던 때라 제1세대와 제2세대가 합쳐져서 모두 함께 아이고 불회야ㅜㅜ 를 외치던 시기이기도. 이땐 의천도룡기를 알고 좋아서 본 사람들이 많아서일까? 양소 얘기 뿐 아니라 실 주인공 무기 얘기도 많았고 조민과 주지약에 대한 이야기들도 활발하고 그 외 내용에 대한 이야기들도 풍성했다. 

 

채널차이나에서 방영이 끝나고 2019년도 후반기로 접어 들어가면서 이제 양소 피버는 그냥 서서히 사그러져가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왠걸. 세3세대가 나타났다. 이들은 의천도룡기 자체보다는 여기저기서 웅성웅성 들려오는 임우신에 대한 이야기,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양소 움짤 등을 보고 호기심을 갖게 된 이들이 많은데 그러다 보니 양소에 핀포인트를 맞춰서 보는 사람들이 많다. 새로 유입 된 이들도 여전히 어김없이 양소! 아이고 불회야ㅜㅜ 은육 죽어! 를 반복한다. ㅋㅋ 그럼 이제 여전히 양소에게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참새 눈물만큼의 양소 등장 씬을 곱씹고 또 곱씹고 있던 제1세대와 제2세대들이 새로운 세대를 반기며 빠져나갈 수 없는 양소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하게 되는 것이다. 절대로 끝나지 않는 윤회의 고리인가! 

 

그런데 정작 당사자 임우신은 새로운 현대극을 찍으며 자긴 이미 양소를 잊었다고 선언을 해버렸으니. 제1세대, 제2세대, 제3세대 모두의 복장을 터뜨리고 있는 것. 2020년 모두의 소원은 임우신씨 맨날 자기 하고 싶은 거만 하고 살지 말고 1년 가까이 양소를 붙들고 있는 팬들을 위해 고장극 좀 해주시오! 라는 것. 

 

그러고보니 웨이보 2019년 인기남자배우 투표에서 임우신씨 2위를 해서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음. 1위는 작년에 예능 촬영 중 사망한 고이상씨. 그 외에는 쟁쟁한(?) 20대 배우들 다 물리치고 2위. 얼마나 많은 숨은 팬들이 있었던 거임?? 진짜 팬들 지지를 생각해서라도 꼭 고장극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근데 이 분은 이런 거 기쁘게 생각할 거 같지를 않아서리...왜 자기를 그런데 집어넣느냐고 화낼 거 같아. ㅋㅋ

암튼 2020년 임우신씨 고장극 존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