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의 명곡 - 첫번째 "소년시대"(이노우에 요우스이)

음악이야기

by amongthespirits 2009. 8. 29. 00:38

본문

아주 주관적인 명곡선정이다^^;; 첫번째, 두번째등은 우선순위와는 상관없고, 그저 편의상 붙인것이다.
일본에 한 몇 년 있다보니 한국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예전 노래들 중에서 괜찮은 곡들이 귀에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
그 중에 몇 곡을 소개하려고 한다.

그 중 첫번째, 어제까지 NHK에서 이노우에 요우스이의 음악세계에 대해서 4일연속으로 다큐멘터리를 방송했는데 그걸 보고 있자니 이 노래가 떠올랐다. 사실, 이노우에 요우스이의 음악들은 그의 음악인 줄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귀에 들어와 박히는 경우가 많다. 영화 주제가들이나 광고 음악등에 많이 쓰이기 때문인듯하다. 특이하게 이 노래는 일본 친구와 노래방에 갔다가 그 친구가 부르는 노래를 듣고 알게 되었다. ^^;;

소개
카시와바라 효조(柏原兵三)의 소설 『長い道』(먼 길)를 만화가 후지코 후지오 에이(藤子不二雄Ⓐ, 본명:아비코 모토오安孫子 素雄)가 1978년부터 1979년까지 "주간소년매거진"에  "소년시대"란 제목의 만화로 게재하였다. 1990년 시노다 마사히로(篠田 正浩)가 "소년시대"란 동명의 타이틀로 영화화하여 그 해 일본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했다. 본 작품의 주제가는 이노우에 요우스이(井上陽水)가 작사, 작곡하여 불렀는데 대히트를 기록하였다.(우타다 히카루 등 후배가수들이 커버를 하기도 했다) 이노우에 요우스이는 만화가 후지코 후지오 에이의 친구이기도 하며 주제곡을 부탁받아 만들었다고 한다.
 
매우 서정적인 곡으로 왠지 그리움이 느껴지는 그런 곡이다



관련글 더보기